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현대의 새로운 경차 캐스퍼 알아보기

by 오리오릐 2021. 12. 8.
반응형
현대 캐스퍼

현대 자동차 캐스퍼

현대 자동차가 2021년 9월 29일에 캐스퍼를 출시하였습니다. 현대 자동차에서 약 20년 만에 경차를 출시한 건데요. 출시되자마자 많은 인기를 끌었던 자동차인데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를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가격

캐스퍼의 가격은 가장 낮은 트림인 스마트가 1,385만 원에서 시작합니다. 다른 경차보다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수준인데요. 트림이 올라갈수록 약 200만 원 정도 증가하여 풀옵션으로 차를 구매하시려면 2,000만 원이 넘는 비용이 듭니다. 풀옵션으로 구매하는 것은 경차치고는 비싸다는 생각이 드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천만 원 중반대로 차를 구입한다면 사회초년생이나 차에 큰돈을 쓰고 싶지 않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외형 디자인

캐스퍼를 사진만으로 봤을 때는 SUV의 느낌을 많이 받아서 처음에는 SUV라고 착각하는 사람들도 많았다고 하네요. 왜 그런가 알아봤더니 캐스퍼의 전고가 흔히 생각하는 경차보다 높은 편이고 휠 아치를 두껍게 설계하여 그런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차의 전고는 레이나 소울보다 낮지만 캐스퍼의 쉐입이 SUV 스럽게 잘 디자인되어있습니다. 경차는 법적으로 전장과 전폭이 5600X1600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때문에 기업들이 경차의 내부 공간을 늘리기 위해서 전고를 높이는 방법을 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캐스퍼의 실물로 봤을 때는 확실히 경차라는 게 느껴지는 모델이었습니다.

인테리어

캐스퍼의 가격은 1,385만 원부터 시작하는데요. 이 정도 가격의 차에서 시트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모델은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물론 시트에 라이트 그레이/블루 조합은 이해가 잘 안 됐지만 구매자 입장에서 선택지가 없는 것보다는 훨씬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캐스퍼의 가장 윗등급인 인스퍼레이션을 선택하시면 1, 2열 풀 폴딩이 가능하여 넓은 공간을 만들어 차박을 하거나 큰 짐을 실으실 수 있습니다.

캐스퍼 인테리어(풀 폴딩 모습)

엔진 출력

캐스퍼는 1.0L 가솔린 모델과 1.0L 터보 모델(액티브 모델)로 2가지 엔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0L 가솔린의 최대출력은 76hp로 두 자릿수에 그치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으실 수도 있지만 경차라는 특징 상 너무 낮은 수치는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 출력으로 부족하실 것 같으면 1.0L 터보 모델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1.0L 터보 모델은 최대출력이 100hp로 캐스퍼를 충분한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차의 장점

마지막으로 국내에서는 경차만이 가지는 혜택들이 있는데요. 경차의 혜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는 취등록세가 매우 저렴하고 1,250만 원의 차량이면 취등록세가 면제입니다. 그리고 고속도로와 공영주차장의 사용료의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차량의 공차중량도 매우 낮은 편이기 때문에 연비 또한 훌륭한 편입니다. 차량을 유지하시기 부담스럽다고 생각이 들면 경차도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